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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ch-IT

[IT] 자급제 폰, 아이폰 사용시 3G 연결 및 통화품질 저하 문제 해결

by miu_yummy 2020. 4.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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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급제 폰 통화 품질 문제

안녕하세요~miu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자급제 스마트폰과

아이폰 11, 아이폰 11프로 등

아이폰 사용 시 

통화품질 저하 문제 해결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자급제 폰 통화 품질 문제 해결 방법

저는 갤럭시를 사용하다가 아이폰으로 갈아탄 후

첫 통화에서 통화품질이 생각보다 좋지 않아서 깜짝 놀랐었는데요,

통화 연결시에만 "LTE"가 "3G"로 바뀌는 것도 의심스러웠고,

상대방 목소리와 제 목소리가 벽을 하나 두고 통화하는 듯한,

먹먹한 상태에서 전화통화가 되어서 무척이나 심적 고생을 했었어요,

한두 푼도 아니고 100만 원이 넘는 고가의 스마트폰에서 이런 상황이 발생했으니까요!

저는 그 이유를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고 나서야 알았답니다.


상담사께서 알려주시길 자급제 폰

통신사에서 판매하는 폰의 통화품질이 다르다고 하네요!

그래서 스마트폰 설정과 통신사에 기기 등록을 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전 이러한 사실을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요.

통신사에서는 굳이 왜!

자급제 폰에게는 이런 불이익?!을 주는지 모르겠지만,

우리나라의 정책인만큼 따라갈 수밖에 없겠네요...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알려드릴게요.

크게 두가지 순서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1. 아이폰(스마트폰) 설정에서 바꾼 후

2. 통신사 고객센터(114)에 전화해서 기기 등록

을 해야 합니다.

 

그럼 아이폰 설정 방법을 화면으로 보여드릴게요.

 

첫 번째 사진의 빨간 네모 박스처럼 평상시 스마트폰을 사용 시 "LTE"로 사용을 잘하다가,

전화통화만 하면 두 번째 사진의 빨간 네모 박스 공간에 "3G"로 바뀌게 됩니다.

이것은 스마트폰 "설정"에 들어가셔서, 세 번째 사진의 빨간 네모 박스 "셀룰러"를 선택하셔서 변경하셔야 하는데요.

 

"셀룰러 데이터 옵션"을 선택하신 후에

"음성 및 데이터"를 누르시고

"LTE, VoLTE 켬"에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이것이 되어있음에도 통화품질이 안 좋고 "3G"로 통화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이 설정을 하신 후!

사용하시는 통신사 고객센터(114)로 전화하셔서, 기기 등록을 진행하셔야 해요!!


자급제 폰을 사용하시지 않는 분들이, 

이런 기기 등록을 하지 않아서,

저품질의 통화를 하는지도 모르는 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해당 내용을 공유하고자 포스팅을 올렸습니다.

그럼 우리 모두 호갱이 되지 말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아무런 대가 없이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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